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누구나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 짭짤한 공기를 마시면서 보내는 해변 휴가를 상상하기 시작합니다. 바다 여행을 마음껏 즐기기 위한 필수템이 있다면 수영복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즐겨 입는 수영복을 만들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터는 사실 바다를 괴롭히는 플라스틱입니다.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요즘, 환경에 조금 더 착한 디자인을 제안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개성을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과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 스타일과 환경에 진심인 수영복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데이즈 데이즈 (DAZE DAYZ)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여유를 제안하는 브랜드, 데이즈 데이즈(DAZE DAYZ). 여행의 추억을 더욱더 빛나게 할 선명한 파스텔 컬러와 레트로 감성을 담음 실루엣이 매력적인 데이즈 데이즈의 수영복은 폐기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합니다. 포장도 생분해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나를 빛나게 만드는 수영복 컬렉션입니다.
걸프렌드 컬렉티브 (GIRLFRIEND COLLECTIVE)
미국 기반 액티브웨어 브랜드 걸프렌드 컬렉티브의 룩북을 살펴보면 그 안에 등장하는 멋진 모델들이 누구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포괄성, 다양성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사이즈 XXS부터 6XL까지 전개하며 체격과 피부 색깔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을 들어낼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폐기된 어망, 원단 등을 재활용해 만든 소재를 사용하며, 현재 미국 한정으로 재활용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환경도 책임지는 브랜드입니다.
트루 트라이브 (TRUE TRIBE)
패스트패션 대신 지속가능한 소비를 제안하는 프랑스 기반 남성 수영복 브랜드 트루 트라이브(TRUE TRIBE). 폐기된 어망을 재활용해 만든 100% 재생 나일론을 사용한 브랜드의 제품 하나 하나가 프랑스 장인들의 손을 거쳐 제작된다고 합니다. 생산 과정에서 나온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고 없는 운영을 실행하며 주문에 맞춰 수영복을 제작합니다. 여분의 원단으로 만든 패치워크 디자인도 출시하며 제로웨이스트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우풀루 스윔 (UFULU SWIM)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탄생한 수영복 브랜드 우풀루 스윔은 서핑, 스케이트보드, 바다 놀이를 즐기는 여성의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립지나 바다에서 폐기된 어망, 원단, 플라스틱 등을 재활용해 만든 100% 재생 나일론을 사용하는 브랜드의 아이템은 윤리적인 노동 조건을 보장한 발리 공장에서 제작됩니다. 환경은 물론 윤리적인 책임 의식을 가진 지구를 위하는 브랜드입니다.
딜라잇풀 (DELIGHT POOL)
퍼포먼스 지향적인 스포츠 브랜드와 달리 물가에서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팝한 아이템을 출시하는 수영복 브랜드 딜라잇풀. 일상에서 소화하기 어려운 화려한 Y2K 패션을 해변이나 수영장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수영복 컬렉션입니다. 폐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소재를 사용하며, 포장재까지 환경에 착한 사탕수수 재생지를 활용하다고 하니, 지구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