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ment

소니코리아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 리뷰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시작
Now Reading:  
소니코리아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 리뷰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시작

지난 연말, 소니코리아와 함께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함께 진행했던 이벤트를 통해 #지구힙스터를 만났고 잠들어 있던 #소니빈티지옥션 제품에 담긴 소중한 추억을 들여다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소니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세컨드히어로가 만난 ‘지구를 사랑하는 일상 속 히어로’을 소개할게요.

첫 번째로 진행했던 “#지구힙스터 를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일상에서 환경을 지키고 있는 3인을 만나고 그들과 지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일상생활에서 어떤 방식으로 지구를 위한 행동을 실천하고 있을까요?

#바다에서 만난 지구힙스터, 박용화님

용화님은 필리핀 바닷속에서 라면봉지를 발견한 후 스쿠버다이빙을 통한 수중 정화 활동에 참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벌써 2년째 활동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러스트로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환경을 위한 실천을 시작하고 싶은 ‘미래의 지구힙스터’에게도 응원의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시작하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귀찮고 하기 싫은 선택의 순간들이 올 때마다 자신에게 실망하기보다는, 또다시 실천해 보는 것. 조금씩 더 나은 선택을 하는 스스로를 경험해 보길”

#산에서 만난 지구힙스터, 이지혜님

지혜님이 하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은 ‘텀블러 사용하기’입니다.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실천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녀가 자주 실천하는 환경을 위한 활동은 ‘산 플로깅’! 작년에는 국립공원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많은 사람과 함께 쓰레기를 줍고 또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을 홍보하기도 하는 등 지구를 위한 다양한 실천을 하고 계셨어요.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주변에 전하고 주변 사람이 자신에게 영향을 받는 모습을 보면서 힘을 얻는다고 해요. 그녀는 또한 산을 위해 쓰레기를 줍는 일이 좋아하는 산을 오래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꼽으며 산에 가져간 귤, 핫팩 등 자신의 쓰레기를 다시 되가져오는 것처럼 작은 행동이 환경을 위한 실천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시에서 만난 지구힙스터, 김태영님

어릴 때부터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태영님은 해가 지날수록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와 ‘환경 파괴’에 대한 불안감을 느낀다고 전하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는 ‘환경’이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는 것을 체감한다고 합니다. 덧붙여, 더 이상 걱정만 하고 있을게 아니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실행으로 옮겨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함께함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환경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이들이 함께할 때, ‘혼자’일 때 보다 더 용기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커뮤니티의 힘을 알기에 ‘지구를 지키는 배움터’라는 청년 환경 동호회의 운영진으로 활동하며 불법 투기 범죄를 근절시키기 위해  <어느 날 집 앞에서 쓰레기산이 솟았다> 캠페인도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모두가 알지만, 선뜻 실천하지는 않은 일들에 주저함 없이 나아가는 세명의 #지구힙스터.

각자 지구를 지키는 방법은 다르지만 지속 가능한 지구를 꿈꾸는 이들의 방향은 같았습니다. 세컨드히어로는 동일한 목표에 묵묵히 걸어가는 이들에게 소니의 하나뿐인 지구를 닮은 ‘LinkBuds S - 어스블루’을 전달하며 응원의 마음을 보탰습니다.

‘LinkBuds S - 어스블루’ 사용 후기

“가벼워서 착용감도 좋고, 노이즈캔슬링도 잘 되더라고요! 오래 껴도 귀가 피로하지 않아요. 특히 어스블루 색상이 독특하고 예뻐서 케이스 안 끼우고 계속 쓰고 싶어요.”

- #도시에서 만난 지구힙스터, 김태영님

두 번째로 진행했던 #소니빈티지옥션 이벤트에서는 조아라님의 고등학교 시절의 풋풋한 이야기가 담긴 ‘SONY CD PLAYER’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2001년 소니에서 출시된 최소형, 최경량 CD 플레이어 모델로 독특한 타원형의 본체와 은은한 실버톤이 매력적이었는데요. 20년 전 고등학생이었던 조아라님의 추억이 담겨 더욱 특별했습니다. 이 플레이어로 수업 중에 몰래 음악을 듣기도 하고 좋아하는 가수의 음반 발매일에 맞춰 xxx레코드 앞에 줄 서서 기다리기도 했었던 기억을 공유해 주셨어요. 제품을 기증해주신 조아라님에게 소니의 ‘나를 담는 브이로그 카메라’ ZV-1F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기증된 ‘SONY CD PLAYER’은 블라인드 경매를 통해  @waterjong.dmg님에게 경매가 65,000원에 낙찰되었습니다!

이번  ‘소니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우리에게 가슴 뜨거운 연말을 선사했던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란 문구가 지닌 힘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같은 뜻을 가지고 나아가는 사람이 존재하는 것, 그 존재 자체로 서로에게 포기하지 않는 원동력이 되어 준다는 것을요! 덕분에, 세컨드히어로는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이들이 주는 선한 에너지로 가득찬 연말을 보냈습니다. 다시 한번 ‘소니 x 세컨드히어로’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세컨드히어로의 지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주세요.

세컨드히어로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건 어때요?